티스토리 뷰


세 번째로 여러분을 찾는 이수테이블!

오늘은 이번 주를 장식할 서래마을 회식 맛집을 소개합니다.

회사 내에서 센스있는 팀원으로 불리고 싶은 당신이라면 지금 주목하세요! 서래마을 속 회식 명당 3


강남 일대에 퍼진 입소문 덕에 서래마을 필수 방문 코스로 자리 잡은 돼지고깃집 도야진가입니다.

흑백사진으로 꾸민 인테리어와 맛, 친절한 직원분들까지 무엇 하나 빠지는 것 없는 만족도에 10명 중 8명이 이곳을 다시 찾기도 하는데요.

서래마을에서 5년 넘게 성행하며 자리를 지켜온 도야진가, 이곳이 유독 직장인에게 사랑받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한국인의 영원한 회식 친구, 돼지고기

아무리 다양한 메뉴가 유행해도 언제나 순위에서 빠지지 않는 회식 메뉴는 돼지고기죠

도야진가는 제주근고기와 제주항정살 등 오직 돼지고기 메뉴에만 집중한 곳입니다. 직장인이 사랑하는 메뉴인 데다가 재료의 품질까지 좋아 회식 날 직장인에게 사랑받을 수밖에 없는 식당이랍니다.


서울의 중심에서 먹는 제주도 생고기

도야진가의 음식이 좀 더 특별한 이유는 고기의 원산지에 있습니다

이곳은 제주도에서 자란 흑돼지만을 직송으로 받아 제공하는데요. 얼리지 않은 생고기만 취급해, 제주도까지 갈 필요 없이 쉽게 제주도 흑돼지 생고기를 먹을 수 있답니다.   


도야진가의 돼지고기 메뉴

오늘은 도야진가의 메뉴 중 제주근고기와 후식 냉면을 얘기합니다.


#1 제주근고기

도야진가의 대표 메뉴 제주근고기

근고기는 본래 제주도에서 즐겨 먹던 음식이에요. 고기를 두껍게 썰어 통으로 굽다가 겉이 익으면, 가위로 잘라가며 익혀 먹는 특징이 있죠.

도야진가의 제주근고기는 오겹살, 목살 등으로 구성되어 나오는데요. 제주근고기만 주문해도 제주도 흑돼지의 다양한 부위를 먹을 수 있는 셈이라 좋습니다

비계와 살코기가 적절하게 나뉜 고기를 보고 있자면 행복함에 입꼬리가 귀에 걸리는 것은 시간문제랍니다.


다양한 부위를 맛볼 수 있는 제주근고기

도야진가의 제주근고기는 500g부터 주문할 수 있는데요. 첫 주문 후에는 추가로 250g씩 주문할 수 있어 양이나 가격에 부담 없이 고기를 즐기기에 좋습니다.

제주도 흑돼지라면 뺄 수 없는 것이 멜젓이죠. 도야진가의 제주근고기는 잡내도 없고, 고소해 고기 자체만 먹어도 좋습니다만 젓가락질을 멈추기 어려운 감칠맛을 느끼고 싶다면 멜젓은 필수입니다


곁들여 먹는 밑반찬도 매력적입니다. 고기의 퀄리티로 승부 하는 집인 만큼 반찬이 화려하진 않지만, 품질 좋은 와사비가 회의 맛을 더 끌어올려 주는 것처럼 고기 맛을 더하는 반찬으로 준비되어 있어요.  

그중 양파 절임은 제주근고기와 정말 잘 어울리는데요

다른 반찬은 몰라도 양파 절임만큼은 2번 이상 리필해 먹어야 할 만큼 좋습니다.


#2 후식 냉면

푸짐한 고명의 후식 냉면

도야진가의 두 번째 추천 메뉴가 고기가 아닌 후식 냉면이라 놀라셨나요? 이수테이블의 이유 있는 선택이니 전혀 놀랄 필요 없습니다.

비주얼부터 색다른 후식 냉면으로 다른 곳과는 다른 특별함이 있기 때문이죠. 주문해 나온 냉면을 보면 후식 냉면에 이렇게 푸짐한 고명이 또 있을까 싶을 정도인데요. 계란과 무채, 오이, 잘게 찢은 고기까지 후식 메뉴이지만 한 끼 식사로도 문제없을 것 같은 푸짐함이에요.


도야진가에 왔다면 냉면까지 먹어야 비로소 식사를 다 했다.”라고 말하는 손님들도 많은데요. 후식용이 아닌 고기와 함께 먹으면 시원한 국물이 기름진 맛을 잡아 주는데 제격이기 때문입니다.

후식 냉면 외에도 된장 누룽지, 해장 김치찌개, 차돌 된장찌개 등 다양한 후식 메뉴가 마련되어 있으니 취향에 맞게 골라 먹기를 추천합니다


맛 평가단 한 줄 평


도야진가


위치 : 서울시 서초구 반포4동 93-5

영업시간 : 매일 11:00~23:30

주요메뉴 : 제주도산 생고기와

후식 냉면 등




육고기가 질린다면 해산물 쪽으로 가볼까요?

꼬막을 비롯해 남도요리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식당 벌교뻘맛집입니다.

이곳은 대표 메뉴 꼬막은 물론 연포탕, 전어, 서대회, 삼합, 굴 보쌈 등의 구미를 당기는 음식이 많아 회식을 준비 중인 직장인의 발길을 잡아당기죠.

서래마을 주변 직장인이 자주 찾는 특별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회식에 최적화된 안락한 분위기

회식 장소에 갔는데 주변이 너무 시끄러워 말소리도 잘 안 들린 적 있으신가요? 그럴 때면 기분 좋게 모인 회식 장소에서 오히려 기분 상해 나오게 됩니다. 차분한 분위기일수록 팀원 간 대화도 주고받기 좋아 회식의 의미를 살릴 수 있는 것인데요.

그런 면에서 벌교뻘맛집은 좋은 회식 장소입니다.

홀의 입식 테이블 외에는 독립된 방이 잘 마련되어 있어 안락하게 회식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죠. 회식뿐이 아닙니다

중요한 가족 모임이나 동창회를 하기에도 벌교뻘맛집은 좋은 식당입니다.


둘째가라면 서러운 남도요리의 맛

물론, 안락한 분위기만을 가지고 벌교뻘맛집을 추천하는 것은 아닙니다

대한민국에서 둘째가라면 서러운 남도요리의 맛이 있기 때문에, 이곳의 안락한 분위기도 빛을 내는 것인데요!


벌교뻘맛집 메뉴

그래서 오늘은 벌교뻘맛집의 메인 메뉴인 벌교 꼬막과 

여름에 먹기 좋은 서대회 무침을 얘기합니다.


#1 벌교 꼬막

메뉴판에서도 가장 윗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꼬막입니다. 전라도 전지역에서 꼬막을 즐겨 먹긴 하지만 

그중 최고 수준으로 치는 곳은 벌교인데요. 벌교뻘맛집에서는 최상급 식재료를 현지까지 갈 필요 없이 먹을 수 있는 셈이니, 다시 한번 서래마을 주민들이 부러워지는 순간입니다.


이곳의 벌교 꼬막은 살이 통통하게 오른 꼬막을 한 번 삶은 뒤 간장 양념을 발라 내놓는 음식입니다

다른 식당에서도 맛볼 수 있는 평범한 조리법이지만, 오랜 시간 동안 쌓아온 사장님의 손맛 덕에 다른 집과 비교해 뒤지지 않는 맛을 냅니다


꼬막 한 접시만 먹기가 아쉽다면 여러 꼬막 음식이 상을 채우는 꼬막 정식도 좋습니다.

양념 된 꼬막을 밥에 비벼 먹는 꼬막 비빔밥을 시작으로 꼬막 전, 꼬막 된장찌개, 초장에 찍어 먹는 삶은 꼬막 등 전라남도 바닷가에 온 듯한 착각과 함께 배부르게 꼬막을 즐길 수 있답니다.  


#2 서대회 무침

서대회무침, 산 낙지, 연포탕, 전어 등 

벌교뻘맛집에는 꼬막 외에도 다양한 메뉴가 눈길을 끌어요.

꼬막 외에 메뉴들은 벌교뻘맛집을 꼬막 철(꼬막의 제철은 11~3월 사이)이 아닌 시기에 방문했을 때 주문해 먹기도 좋은데요. 요즘 같은 여름에는 꼬막 대신 서대를 추천합니다.


서대는 가자미와 비슷하게 생긴 생선으로 벌교와 같은 전라남도인 여수 부근에서 잘 잡히는 어종입니다.

서대는 조림이나 찜, 회무침 등 먹는 법이 다양한 생선인데요

그중 술과 잘 어울리는 메뉴는 회무침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얇게 포를 뜬 서대회와 각종 야채 그리고 새콤한 소스가 밥 도둑이 아닌 술 도둑이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이기 때문이죠.


맛 평가단 한 줄 평


벌교뻘맛집


위치 :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 93-2

영업시간 : 매일 10:00~23:00

주요메뉴 : 벌교산 꼬막을 비롯한

각종 남도 해산물 요리




기분 좋은 회식 자리는 1차만으로 아쉬울 때가 많죠

그래서 준비한 오늘 이수테이블의 세 번째 식당은 2차로 가기에 적당한 곳 참새방앗간입니다.  


포장마차 리어카를 카운터로 쓰는 참새방앗간

참새방앗간은 우리나라 포장마차를 떠올리게 하는 인테리어로 정감 넘치는 실내포장마차에요. 가게 안에 실제 리어카를 들여와 카운터로 활용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죠.

실내포장마차 참새방앗간이 2차 회식 장소로 사랑받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메뉴

뭐니 뭐니 해도 포장마차의 매력은 다양한 메뉴에 있죠. 참새방앗간 역시 실내 포장마차답게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는데요.

홍합탕, 날치알 계란말이, 오돌뼈, 뼈없는닭발, 삼치구이 등 

가볍게 한잔하기 좋고 여러 명이 동시에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메뉴로, 늦은 밤 마지막 한 잔이 아쉬운 직장인의 사랑을 받습니다


인원수대로 무료로 제공되는 계란 프라이와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 등의 

훈훈함 역시 직장인의 발길을 붙잡는 데 한몫하죠.

추억 떠오르게 하는 참새방앗간의 음식

밤늦게 끝난 아르바이트 후 우동 한 그릇

친구들끼리 가볍게 마시기 좋은 단골집 등 포장마차는 누구에게나 추억으로 남아있는 장소인데요


포장마차 떠오르게 만드는 테이블과 뚝배기

실내포장마차 참새방앗간의 다양한 음식들은 그때의 기억을 떠올리게 하는 타임머신이 되기도 합니다. 이수테이블이 소개하는 이곳의 다양한 음식을 보고 오랜만에 옛 기억을 떠올려보는 건 어떨까요?


#1 참새방앗간의 다양한 음식들

포장마차에서 제육볶음은 밥반찬이 아니죠

달달하면서도 짭짤한 단짠단짠의 마법 같은 맛이 술을 술술 부릅니다.

해물 떡볶이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흡사 짬뽕을 연상시키는 푸짐한 해물이 보이시나요? “소주에 떡볶이가 잘 어울리나요?”라고 할 수 있지만, 눈앞에 있으면 배가 불러도 계속 들어가는 것이 참새방앗간 해물 떡볶이의 매력입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해물파전도 추천하는 메뉴에요. , 오징어만 골라 먹으면 눈총받을 수 있으니 조심해야겠죠?

큼직하게 썰은 양파와 쫄깃한 닭똥집 그리고 포슬거리는 구운 마늘까지 3박자가 고루 갖춰진 닭똥집 역시 참새방앗간에서 빼먹을 수 없는 메뉴랍니다


맛 평가단 한 줄 평


참새방앗간


위치 :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 93-6

영업시간 : 매일 17:00~05:00

주요메뉴 : 해물파전을 비롯한 

포장마차식 다양한 메뉴



이수테이블 맛지도, 회식 편

오늘 이수테이블은 여기까지입니다.

이번 주 회식 장소를 고민하고 있을 여러분을 위해 오늘 소개한 맛집 위치가 담긴 맛지도를 공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