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말이라 다들 가족, 친구, 연인, 동료들과 송년 파티를 즐기시느라 바쁘시죠? 오늘은 서래마을 소고기 맛집 3곳을 소개해드릴 건데요. 사랑하는 사람들과 맛있는 소고기를 먹으면서 2018년을 마무리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먼저 소개해드릴 집은 우참판입니다. 우참판은 미쉐린가이드 2019에 선정된 유명한 소고기 맛집인데요. 우참판은 ‘소고기를 진짜 판에 굽다.’라는 뜻입니다. 소가 그려진 간판에서부터 맛에 대한 자부심이 드러나죠. 



내부는 깔끔하고 단정하게 인테리어를 했고 바깥에는 예쁜 테라스도 있습니다. 우참판에서는 와인도 판매하는데요. 최고급 소고기에 와인 한잔 곁들이면 그 어떤 부귀영화도 필요 없을 것 같아요. 그리고 평소에도 인기가 많은 곳이니 예약을 하고 가는 것이 좋답니다!


보장된 퀄리티와 맛 

 


우참판은 2017년, 18년 모두 미쉐린 가이드 서울에 선정되었습니다. 3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에 선정될 정도면 맛과 퀄리티는 보장되었다고 할 수 있죠. 우참판에서는 최상급 한우를 사용하는데요. 국내 청정지역의 직영농장과 위탁농가에서 사육한 플러스 등급 이상의 ‘토종한우’만을 엄선해서 사용합니다. 

 


또한 자염에 대한 자부심도 있는데요. 일반 소금이 아니라 갯벌에서만 제한적으로 만들 수 있는 귀한 소금을 사용해서 우참판만의 독보적인 맛을 내죠. 

#1 우참판 삼합

 


우참판에서는 삼합이 있는데요. 홍어삼합, 해물삼합 등 다양한 삼합이 있지만 우참판의 삼합은 특별합니다. 바로 소고기와 키조개와 버섯의 삼합인데요. 최고급 안심, 꽃등심과 매일매일 수급해오는 키조개 관자와 표고 버섯의 만남은 지금껏 먹어보지 못한 최고의 맛을 냅니다. 

 


살살 녹는 한우와 꼬들꼬들한 관자와 쫄깃한 버섯이 입안에서 어울리며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내죠. 또한 직원분이 직접 구워 주시기 때문에 먹는 것에만 집중할 수 있어서 좋아요. 그저 맛을 음미하기만 하면 됩니다. 

#2 된장말이죽

 


한국인이라면 고기를 먹고 된장찌개로 마무리를 해야죠. 우참판에도 된장찌개가 있는데요. 우참판에서는 약간 특별한 방법으로 된장찌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바로 된장말이죽이라는 메뉴인데요. 된장찌개에 밥을 넣어줘서 죽처럼 먹을 수 있는 메뉴예요. 

 


된장찌개지만 고깃집답게 고기가 듬뿍 들어가 있는데요. 아무리 고기로 배를 채웠다고 해도 된장말이죽이라면 밥 한 공기 뚝딱할 수 있겠죠. 따끈한 국물과 밥으로 마무리를 하면 속이 아주 편안해진답니다. 



우참판


위치 : 서울 서초구 서래로23

영업시간 : 11:30~14:00, 17:30~21:00

주요메뉴 : 우참판 삼합, 된장말이죽, 불고기전골 등








우와정은 트렌디한 분위기의 고깃집입니다. 우와정은 ‘소와 와인과 정성’이라는 뜻인데요. 이름에서부터 와인이 들어가는 걸 보니 어떤 분위기인지 짐작할 수 있겠죠. 



 와인과 어울리게 블랙&화이트 톤으로 인테리어를 해서 깔끔하고 트렌디한 느낌이 납니다. 


고기의 맛을 제대로 느끼게 해주는 우와정만의 배려

 


우와정은 고기가 맛있기도 하지만, 그 고기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대로 만들었는데요. 우선 2, 4, 6, 12인실 등으로 인원수에 따라 다양한 프라이빗 룸이 제공이 됩니다. 타인의 시선을 신경 쓰지 않고 먹는 것에만 집중할 수 있겠죠.

 


또한 우와정의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대단한 정성으로 서비스를 해줍니다. 직접 고기를 구워주시며 온도계로 굽기의 정도를 체크해주시는데요. 고기마다 맛있게 굽는 온도가 다르기 때문에 신경을 잘 써야 하는데 하나하나 정성스럽게 구워 주신다는 것에 감동을 받죠.


또한 우와정은 콜키지 프리인데요. 식당에서 와인을 사지 않고 직접 가져온 와인을 마셔도 별도의 비용이 추가되지 않으니 더욱 좋겠죠? 각자 좋아하는 고기와 와인의 조합이 다르기 때문에 개개인의 취향에따라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배려해주는 서비스죠.


#1 우와정스페셜



 

이제 우와정의 소고기를 한 번 볼까요? 우와정 스페셜은 안심, 등심, 채끝살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21일 동안 숙성시킨 최상급 한우의 고운 자태가 보이시죠. 고운 선분홍빛 사이로 보이는 마블링이 예술입니다. 

 


맛있게 구워진 안심, 등심, 채끝살을 와사비, 머스타드, 크림치즈, 소금 등의 소스에 찍어 먹으면 절로 기분이 좋아집니다. 부위마다, 소스마다 맛이 다르니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겠죠.


#2 명태회냉면

 


고기집에서 냉면 역시 빠질 수 없는 메뉴죠. 우와정에서는 명태회냉면이 인기가 많은데요. 매콤하고 강한 맛의 양념과 쫄깃한 면발이 어울려 최고의 맛을 냅니다. 중간중간 씹히는 명태 역시 먹는 즐거움을 주죠.

 


살짝 맵기 때문에 매운 거 잘 못 드시는 분은 고기나 밥이랑 함께 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냉면을 다 먹고 나면 약간은 느끼한 고기의 맛이 싹 사라집니다. 고기를 맛있게 먹고 시원하게 냉면으로 마무리하면 딱이겠죠?




우와정


위치 : 서울 서초구 사평대로 26길 8

영업시간 : 11:30~22:00

주요메뉴 : 우와정 스페셜, 트러플 오일 육회, 명태회냉면 등






이번엔 약간 다른 분위기의 맛집인데요. 바로 야끼니꾸 맛집으로 유명한 와이스타일입니다. 야끼니꾸는 ‘고기를 굽다’라는 의미의 일본어인데요. 소고기를 불판에 구워서 먹는 일본의 음식입니다.

  


위에 설명해드린 두 식당과는 다르게 약간 아기자기하고 친숙한 분위기인데요. 일본식 식당답게 일본어와 일본 소품으로 인테리어가 되어 있어요.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런치메뉴도 있어서 많은 직장인들이 애용하는 맛집이기도 합니다.


일본 정통의 맛을 그대로

 


와이스타일은 일본 동경의 정통 야끼니꾸를 지향하는데요. 대표님이 일본에서 식품경제학과 졸업했고 야끼니꾸 전문점에서 6년 동안 요리장으로 근무를 했다고 해요. 이 정도면 야끼니꾸 장인이라고 할 수 있겠죠? 



또한 동경에 있는 점포와 같은 재료, 같은 레시피를 그대로 가져와서 일본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데요. 재료를 중요하게 여기기 때문에 한우도 1++,1+ 등급만 사용하고 냉동을 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재료에 대해서는 가장 기본에 집중하고 정직할 것을 약속하는 와이스타일. 믿고 먹을 수 있겠죠?

#1 야끼니꾸

 

와이스타일에서는 다양한 야끼니꾸 세트가 있는데요. 7종 모듬, 5종 모듬, 3종 모듬, 단품 등 다양한 선택지가 있어서 인원수에 따라 양과 종류를 정할 수 있죠. 모듬을 시키면 영롱한 자태의 최고급 한우가 예쁘게 플레이팅되서 등장하는데요. 꽃등심, 안창, 항정, 새우살, 부채살 등 시키는 모듬에 따라 나오는 고기가 달라요. 

   


고기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도록 한우를 적당한 두께로 썰어 직원분이 직접 고기를 구워줍니다. 숯불화로에 구운 고기를 와이스타일의 특제 소스에 찍어 먹으면 최고인데요. 간장 베이스로 만든 일본식 전통 타래 소스는 와이스타일이 자부하는 소스입니다. 또한 부위마다 맛이 다르기 때문에 각 부위의 맛을 음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2 토마토 치즈 떡갈비

 



토마토 치즈 떡갈비는 와이스타일의 BEST 메뉴인데요. 런치메뉴로 여성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하네요. 달달하고 새콤한 토마토 소스와 담백한 치즈의 조합은 누구든지 좋아할 만하죠. 두툼한 떡갈비의 씹는 맛도 아주 일품인데요. 

 


점심 정식으로 기본 반찬들과 함께 나오기 때문에 점심에 부담 없이 즐기기 좋습니다. 떡갈비의 양에 따라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인원에 따라 적적하게 시킬 수도 있어서 좋아요.





와이스타일


위치 : 서울 서초구 사평대로 26길 9-3

영업시간 : 11:30~15:00, 17:30~23:00 (일요일 휴무)

주요메뉴 : 야끼니꾸 모듬, 토마토 떡갈비, 명란 치즈 비빔밥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