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들 즐거운 연말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한 번 먹으면 빠져나올 수 없는 수제버거 맛집들을 소개해드릴 건데요. 서래마을에는 어떤 맛있는 수제버거집들이 있는지 한 번 알아볼까요?



브루클린 더 버거 조인트는 서래마을에 있는 힙한 수제버거집입니다. 힙한 분위기만큼 맛도 좋아서 점심때는 줄을 서서 기다려야 먹을 수 있을 정도인데요. 대기하는 동안 빈티지한 게임기로 게임을 하면서 시간을 때울 수도 있어요. 얼마 전에는 확장 이전까지 했다고 하네요. 브루클린 더 버거 조인트가 사랑받는 이유를 알아볼까요? 


미국 감성 제대로~

뉴욕의 한 지역인 브루클린의 이름을 따온 만큼 브루클린 더 버거 조인트에서는 미국 감성을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미국 느낌이 물씬 나는 스티커와 각종 소품으로 가게를 꾸며 놨는데요. 정열적인 빨간색으로 인테리어를 해서 이색적인 느낌을 더했습니다. 


또한 미국의 맛을 살려 자극적인 맛을 추구하는데요. 각종 치즈와 소스로 범벅이 된 버거와 고구마 프라이즈, 베이컨 치즈 프라이즈 등의 음식은 이름만 들어도 칼로리 폭발일 것 같지만, 한 입 먹는 순간 다이어트는 포기하게 만드는 맛을 자랑해요. 


#1 치즈 스커트

치즈 스커트는 브루클린 더 버거 조인트의 대표 메뉴입니다. 예쁜 비주얼에 훌륭한 맛으로 유명한데요. 넓고 얇게 구워진 마일드 체더치즈가 버거 사이에 껴있습니다. 중간에 낀 치즈가 치마처럼 보인다고 하여 치즈 스커트라고 이름을 지었는데요. 치즈 고유의 짭조름한 맛과 바삭바삭함이 섞여 아주 잘 어울리죠.


또한 두툼한 패티가 입안에서 살살 녹는데요. 직접 패티의 굽기를 선택할 수도 있으니 취향대로 먹으면 됩니다. 예쁘고 특이한 비주얼이 인스타 감성과도 잘 맞아서 먹기 전에 사진 찍는 것은 필수겠죠?


#2 브루클린웍스

브루클린웍스는 브루클린 더 버거 조인트의 이름을 걸고 판매하는 시그니처 버거입니다. 그만큼 맛에 대한 자신이 있다는 건데요. “Simple Is The Best”라는 말처럼 가장 베이직한 버거지만 이 가게에서 제일 많이 팔리는 메뉴라고 하네요. 


아메리칸 치즈, 베이컨, 양상추, 양파, 토마토 그리고 맛있는 홈메이드 소스로 만들어진 브루클린웍스는 풍성하고 담백한 맛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다양한 채소와 매일 직접 갈아 만든 소고기 패티의 조합이 최고입니다. 대부분 손님이 치즈 스커트와 브루클린웍스를 하나씩 시켜서 나눠 먹는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맛 평가단 한 줄 평


브루클린 더 버거 조인트


위치 : 서울 서초구 서래로2길 27

영업시간 : 11:30~22:00

주요메뉴 : 브루클린웍스, 프렌치프라이즈, 필리치즈스테이크 등



버거그루72는 ‘생활의 달인’, ‘수요미식회’ 등의 TV 프로그램에서 인정받은 수제버거 맛집입니다. 특히, 브리오슈 번이 정말 맛있는데요. 빵만 한 번 더 리필해서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버거그루72는 아기자기한 인테리어가 특징인데요. 느낌 있는 소품과 예쁜 조명을 사용해 버거그루72만의 분위기를 연출했어요. 매장 크기에 비해 테이블이 많지만 그래도 불편하지는 않을 정도입니다. 또한 ‘배달의민족’이나 ‘푸드플라이’ 등을 통해 배달도 가능하다고 하니 바쁘신 분들은 배달을 시켜도 되겠죠?


곳곳에서 인정받은 맛집

앞에 말했다시피 버거그루72는 ‘생활의 달인’과 ‘수요미식회’에 출연한 맛집입니다. ‘생활의 달인’에서는 셰프가 직접 출연했는데요. 미국에서 20년 동안 살다 온 셰프가 직접 운영하면서 ‘수제버거의 달인’으로 인정받았습니다. 

패스트푸드의 대명사였던 버거에 수많은 시간과 정성을 들여 건강하고 맛있는 슬로푸드로 탈바꿈시켜 달인으로 인정받았죠. 

많은 연예인이 찾아 사인을 남기기도 했는데요. 신동엽, 마동석, 한혜진, 이국주 등 유명한 연예인들도 인정한 맛집이니 맛은 의심하지 않아도 되겠죠?


#1 양송이버섯 크림 치즈 버거

버거그루72의 양송이버섯 크림 치즈 버거를 보는 순간, 입을 다물 수가 없습니다. 흘러내릴 정도로 가득한 크림 때문인데요. 엄청난 양의 크림 때문에 더욱 푸짐한 느낌입니다. 크림과 치즈가 녹아내리는 모습을 보는 것은 항상 행복하죠. 


양송이버섯 크림과 스위스 치즈, 마요네즈가 섞여서 크림이 더욱 진하고 꾸덕꾸덕해지는데요. 담백하면서도 달콤한 양송이버섯 크림이 두툼한 고기 패티와도 너무 잘 어울립니다.


#2 BBQ 치즈버거

BBQ 치즈버거도 인기 있는 메뉴입니다앵거스 소고기 패티체더치즈, BBQ 소스청피망적양파할라페뇨 등 채소가 풍성하게 들어가는데요엄청 두툼한 패티와 그 패티 위에 주르륵 흐르는 BBQ 소스는 최고의 비주얼을 자랑하죠


양뿐만 아니라 맛도 좋습니다. BBQ 특유의 진한 불향은 강렬한 맛을 내는데요. 맛있게 튀겨진 치즈가 버거 사이에 들어가 있어서 고소함을 더하죠. 빵도 부드러우면서 쫀득쫀득하여 빵, 채소, 소스, 패티가 환상적으로 어울립니다. 


맛 평가단 한 줄 평


버거그루 72


위치 : 서울 서초구 동광로 29길 79

영업시간 : 11:00~22:00

주요메뉴 : 그루시그니처버거, 양송이버섯 크림버거 등





어니스트 버거는 영국의 3대 버거 맛집인데요. 서래마을에도 런던의 어니스트 버거를 그대로 옮겨놨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곳곳에서 이색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죠.

매장의 전체적인 인테리어를 화이트 톤으로 하여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또한 대리석 테이블을 통해 모던한 감성을 더했는데요. 작고 아담한 예쁜 분위기의 수제버거 집이죠.

어니스트 버거는 이름 그대로 정직함을 추구합니다. 그날 쓸 재료를 당일 아침에 준비하여 판매하죠. 게다가 가공 치즈가 아닌 천연 치즈만을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재료부터 철저하게 준비하는 것이 어니스트 버거의 신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국 감성 제대로~

브루클린 더 버거 조인트가 미국 감성이라면 어니스트 버거는 영국 감성입니다. 가게 곳곳에서 영국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데요. 영국 국기와 영국 느낌의 사진이 벽 한쪽에 가득 걸려 있고 우리의 자랑스러운 박지성 선수의 유니폼도 걸려 있습니다.


또한 버거에 영국 국기를 꽂아서 주는데요. 큰 버거를 고정하기 위해 사용하는 이쑤시개 위에 영국 국기를 꽂으니 더욱 런던의 느낌이 들죠


#1 트러플 버거

어니스트 버거에서 트러플 버거는 꼭 먹어봐야 합니다. 어니스트 버거의 대표 메뉴라고 할 수 있는데요. 100% 유기농 소고기, 포르치니 버섯 마요네즈, 화이트 트러플, 파르메산 치즈 등 맛이 없을 수 없는 재료들로 구성된 버거입니다. 


속이 푸짐하기 때문에 씹는 맛이 일품입니다 그 비싼 트러플을 맛있는 버거와 함께 먹으니 더욱 맛있는 것 같은데요. 버거를 한 입 베어 물면 트러플의 향미가 제대로 느껴지죠. 소스가 생각보다 느끼하지 않아서 더욱 좋았습니다


#2 어니스트 버거

이곳의 시그니처 버거는 어니스트 버거입니다. 버거에 예쁘게 영국 국기가 꽂혀 나오는데요. 스모크 베이컨, 패티, 양파, 치즈 등 다양한 음식의 조합으로 균형 잡힌 건강한 메뉴입니다.


마블링이 가장 많이 분포된 갈빗살을 사용해 만든 100% 유기농 패티여서 그런지 더욱 담백하고 부드러운데요. 고기가 씹는 감도 있고 다른 채소들과도 조합이 잘 맞아요. 

버거치고는 덜 기름진 느낌이라 자극적이지 않고 확실히 건강해지는 느낌이라 많은 사람이 좋아하는 메뉴입니다.


맛 평가단 한 줄 평


어니스트 버거


위치 : 서울 서초구 동광로 49길 54

영업시간 : 11:30~21:30 (브레이크 타임 : 15:00~17:00)

주요메뉴 : 트리플버거, 어니스트버거, 슈림프버거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