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기는 씹어야 제맛? 물론 인정하는 부분입니다만 오늘은 썰어야 제맛! 서래마을의 대표 스테이크 맛집 3곳을 소개해드릴 건데요. 2018년을 마무리하는 이 시점에, 올 한 해도 고생한 나에게 주는 럭셔리한 선물 한번 어떨까요?



서래마을 스테이크 맛집 베스트3! 그 첫 번째 주자는 밴건디 스테이크하우스입니다. 이미 많은 블로거와 맛 사냥꾼들이 다녀간 서래마을의 대표 맛집인데요. 얼마나 맛있는지 예약하지 않으면 식사가 힘들 정도라고 하니 벌써 기대가 되네요.


내부는 차분한 다크 월넛의 목재를 베이스로 살짝 밝은 톤의 테이블로 포인트를 줬네요. 적절한 온도의 실내조명 밝기와 어우러져 따스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1 포터하우스 스테이크

밴건디 스테이크하우스의 대표 메뉴는 역시 스테이크겠죠? 밴건디 스테이크하우스의 다양한 메뉴 중 하나는 포터하우스 스테이크입니다. 

밴건디에서 자랑하는 이 스테이크는 일반 티본 스테이크보다 크기가 좀 더 큽니다. 게다가 USDA PRIME 등급의 육질을 자랑하는, 단연 밴건디의 대표 메뉴라고 할 수 있어요.


미디움 레어로 익은 저 영롱한 자태를 보세요. 밴건디의 포터하우스 스테이크는 두께에서도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어서 입안에 넣어서 괴롭혀주고 싶은 모습입니다. 시즈닝과 시어링이 적절하게 이루어진 갈색의 겉면은 모습만으로도 맛있네요.


#2 페퍼로니 로제크림 파스타

스테이크 하우스에 왔다고 해서 스테이크만 먹을 수는 없겠죠? 탄수화물은 언제나 ‘진리’라는 것. 인정하실 거예요. 레스토랑에 왔으면 파스타도 빼놓을 수 없는 여러분을 위한 메뉴. 밴건디의 페퍼로니 로제 크림파스타는 여러분의 탄수화물 욕구를 푸짐한 해물과 함께 채워드릴 거예요.


토마토소스와 크림소스의 중간 정도인 로제소스의 풍미를 느끼면서, 입안에서 춤추는 파스타 면을 곱씹어 보세요. 싱싱한 해물도 함께 포크에 콕 찍어 돌돌 말아 올릴 수 있겠죠?


맛 평가단 한 줄 평


밴건디 스테이크하우스


위치 : 서울 서초구 사평대로 22길 5

영업시간 : 11:30~15:00, 17:30~22:00, 21:00 라스트 오더

주요메뉴 : 포터하우스 스테이크, 페퍼로니 로제 파스타, 날치알 파스타 등



에릭스 뉴욕 스테이크하우스는 내부 테이블 8개 정도의 자그마한 레스토랑이에요. 황요한 셰프의 첫 번째 가게로 이 자리에서만 20년을 운영한 가게랍니다. 에릭스 뉴욕 스테이크하우스의 금요일은 콜키지 프리라서 근처에 있는 와인 가게에서 와인을 사와 마시기도 편하죠!

와인과 어울리게 블랙&화이트 톤으로 인테리어를 해서 깔끔하고 트렌디한 느낌이 납니다.


진한 파란색의 문틀이 가져다주는 안정감과 밝게 빛나는 전구들의 설렘이 문을 열고 들어가는 손님들을 반겨주고 있죠! 동시에 에릭스 뉴욕 스테이크하우스의 내부는 독특하게도 초록색 벽면을 사용하고 있어요. 게다가 수 많은 흑백사진들과 조명이 주는 독특한 분위기가 매력적이랍니다.


#1 스위트칠리 스테이크

스테이크하우스라는 이름에 걸맞은 다양한 메뉴를 가진 에릭스 뉴욕 스테이크하우스! 오늘 소개할 첫 번째 스테이크는 스위트칠리 스테이크입니다.

고기 본연의 맛을 느끼는 것도 아주 중요하지만, 소스라는 게 원래 더 맛있게 먹자고 만든 거 아니겠어요? 메뉴 이름답게 달콤하면서 매콤한 소스가, 고기의 맛을 배로 올려 줍니다.

게다가 스테이크에 곁들여 볶음밥과 구운 버섯, 아스파라거스와 구운 마늘 등 다양한 재료들이 함께 어우러진 멋진 메뉴에요.


한입 크기로 자르면 소스 사이로 흘러나오는 육즙이 아주 매력적입니다. 입안에 넣으면 왜 이 소스와 함께 먹어야 하는 지 알 수 있는 최고의 맛이죠.


#2 안심 스테이크

스테이크 계의 스테디셀러! 안심 스테이크도 포기할 수 없는 메뉴인데요. 두툼한 안심과 적절하게 배인 시즈닝은 언제 생각해도 입안에 침이 고이게 만드는 유혹이죠.


앞에 소개한 스위트칠리 스테이크가 소스 맛이라는 재미가 있다면, 이번 안심 스테이크는 씹는 맛이라는 재미가 있습니다. 두툼한 고기가 만족감을 제대로 전해주는데요. 

이곳에서 안심 스테이크를 주문하신다면, 굽기는 미디움으로 추천드려요. 앞서 말한 두툼한 고기덕에, 미디움 굽기 특유의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기 때문이죠. 


맛 평가단 한 줄 평


에릭스 뉴욕 스테이크하우스


위치 : 서울 서초구 사평대로 22길 37

영업시간 : 11:30~15:00, 17:30~22:00

주요메뉴 : 스위트 칠리 스테이크, 스노우 어니언 스테이크, 허브&갈릭 안심 스테이크 등




앞서 소개해드린 두 가게와는 확연히 다른 느낌의 외관을 자랑하는 이곳은 이준민 셰프가 운영하는 비스트로 누입니다. 이미 식신로드를 통해 방송에서도 소개가 되었고, 요즘은 입소문이 많이 나고 있는 곳인데요. 


비스트로 누의 첫인상은 아늑하면서도 모던하다는 느낌이었어요. 특히 따스한 톤의 조명과 대비되는 차분한 색상의 테이블보는 깔끔하고 모던한 느낌을 줬습니다.


주름 없이 깔끔하게 펼쳐져 반듯하게 떨어지는 테이블보와 정갈한 셋팅은 깔끔하다는 인상을 넘어서 기분까지 좋아지게 합니다.

또한, 비스트로 누에서 사용하는 식기는 포르투갈의 ‘큐티폴’(Cutipol) 커트러리인데요, 100% 수공예로 제작되며 고급소재와 인체공학에 기반한 디자인으로 정평이 나있다고 하네요.


#1 화이트 스킨 스테이크

비스트로 누의 대표 스테이크 메뉴이자 시그니쳐 메뉴인 화이트 스킨 스테이크를 소개합니다. 동시에 스테이크 아래에 위치한 토마토소스가 상큼한 맛을 더해주고 있고요. 


스테이크 위를 덮은 눈처럼 덮은 치즈가 보이시나요? 스테이크를 좋아하는 여부와 상관없이, 치즈의 맛만이라도 보고 싶은 비주얼입니다. 

치즈의 쫄깃한 식감과 스테이크에서 우러나오는 육즙이 조화를 이뤄, 먹을 때마다 미소를 짓게 만드는 맛이랍니다.


#2 킹프라운 로제 파스타

비스트로 누에서 판매하는 킹프라운 로제 파스타는 스테이크와는 또 다른 별미입니다. 대하가 통째로 들어가 해산물의 풍미가 입안을 채워주기 때문이죠.


파스타 위에도 스테이크처럼 치즈가 뿌려져 있으니, 잘 섞어 먹을수록 맛이 좋답니다.


맛 평가단 한 줄 평

비스트로 누 


위치 : 서울 서초구 사평대로 6길 26-6

영업시간 : 11:00~15:00, 17:00~22:00(평일) / 라스트 오더 14:30&21:00

              12:00~22:00(일요일) / 라스트 오더 21:000  

주요메뉴 : 갈릭 스킨 스테이크, 화이트 스킨 스테이크, 킹프라운 로제 파스타 등



이수테이블 맛지도, 와인바편

오늘 이수테이블은 여기까지입니다.

오늘 같은 날 가족, 연인과 함께 맛있는 음식 드실 수 있도록

서래마을 스테이크 맛집 맛지도를 공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