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수시스템이 LTE 무전기 사업에 본격 진출합니다. 이수시스템은 영상 PTT(Push To TalK) 서비스 개발업체 아이엠피티티의 영상 LTE 무전기 솔루션 ‘ProPTT2’에 대한 국내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ProPTT2’는 음성 및 영상 무전 서비스 외에도 △문자 채팅이나 긴급신호(SOS) 송수신 △사진파일 전송 △사용자 위치정보 공유 등 특화된 무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공공안전, 산업, 서비스 현장에서 사용자 간 실시간 업무 협업이나 긴급 상황 대응 업무용으로 활용이 가능해 전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솔루션입니다.


해당 솔루션은 일반 아날로그 무전기와 LTE 무전기를 연동할 수 있는 'RoIP게이트' 장비를 통해 기존에 사용하던 일반 무전기와도 통신이 가능한 장점을 바탕으로 사용자가 투자비를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게 합니다.


이수시스템은 지난 6월, LTE 무전기 솔루션인 ‘BizPTT’ 론칭을 시작으로 국내 이동 통신사 및 단말기 제조사 등과 사업 제휴를 맺어왔습니다. 이번 ‘ProPTT2’ 총판 계약을 통해, 기존 음성 무전기 서비스부터 영상 PTT 분야까지 다양한 사업 영역을 아우를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된 셈입니다.


이수시스템 홍준기 정보화사업본부장은 "그간 산업 현장 중심의 IoT 솔루션 사업을 진행해온 만큼, 이번 총판 계약을 바탕으로 항공, 건설, 플랜트 등 기존 무전기 솔루션 접근이 어려운 특수 현장까지 최적화된 서비스를 접목시켜 사업 영역을 확대해 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진 설명: 총판계약 체결식 현장. 이수시스템 홍준기 정보화사업본부장(왼), 아이엠피티티 김범수 대표(오)


*PTT(Push To Talk)

휴대전화를 무전기처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버튼 하나만 누르면 한 사람이 휴대전화에서 말하는 것을 여러 사람이 동시에 들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