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살을 에는 추위에 발걸음을 재촉하게 되는 겨울이에요. 추위가 야속할수록 소외된 이웃들을 생각하는 이수그룹의 사회공헌활동(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은 더욱 따뜻하게 느껴지겠죠.


이수의 CSR 활동은 각 계열사의 사업 특성과 지역 현안을 반영해 자율적으로 진행되고 있어요. 계열사별로 어떤 CSR 활동을 펼치고 있는지 궁금하시죠? 이수화학의 CSR 활동부터 차례차례 소개해드릴게요.


‘이수봉사단’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이수화학 직원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봉사 특공대죠. 이수봉사단은 지역 사회 일원으로서 책임 의식을 갖고 나눔을 실천하자는 취지로 2009년 이수화학 임직원들이 설립한 사내 봉사단이에요.



‘일석이조 자원봉사 캠페인’을 통해 꾸준히 소외계층을 위한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어요. 몸이 불편한 어르신들께 따뜻한 밥 한 끼 차려드리는 급식 봉사부터, 사랑과 관심이 필요한 아동들을 위한 지역탐방 프로그램 운영까지! 미혼모 시설과 지역아동센터, 사랑의 집, 울산남구종합사회복지관, 노인의 집 등 울산 지역의 8개 사회복지시설과 연계하여 매월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어요. 


어르신과 함께하는 장보기 활동 ‘행복 담는 카트’


 

이수봉사단의 ‘행복 담는 카트’는 이수화학 온산공장 생산부 자원봉사자와 신체적, 경제적으로 일상생활이 힘든 어르신 10명이 1:1로 짝이 되어 장보기 활동을 하는 프로그램이에요. 어르신께 정서적 지지와 경제적 지원을 통해 삶의 행복 지수를 높여드리는 뜻 깊은 활동이죠. 


“경제적인 여유도 없고, 평소에 몸이 불편하여 장보기가 힘들었는데 손자 같은 사람들과 함께 필요한 생필품을 구입하고 이야기를 나누다보니 기분도 좋아지고 걱정거리를 해결할 수 있어 오늘 하루는 정말 행복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했던 할머니의 진심 어린 감사에 이수봉사단의 마음은 훈훈했겠죠?



재가 어르신 행복증진 프로그램, ‘웃찾사’


 


재가 어르신 행복증진 프로그램 ‘웃찾사’는 자원봉사자와 어르신이 서로 짝이 되어 오리배를 타고 즉석사진을 통한 미션 수행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프로그램이에요.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삶에 활력을 찾도록 도와주는 이수봉사단! 웃음을 찾아주는 고마운 사람들이죠?




임직원이 직접 하는 봉사활동도 의미가 깊지만, 도움의 손길이 미처 닿지 못하는 곳들에 적절한 지원을 해주는 것도 중요한 일이에요. 이수화학은 2017년 초, 울산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해피 ISU데이’ 지원협약식을 체결하고 이러한 재정 지원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어요. 


이수봉사단의 재정 지원을 위한 노력은 사실 설립 초기부터 시작됐어요. 임직원들이 모금한 금액만큼 회사도 같은 금액을 출연하는 매칭그랜트(matching grant) 방식으로 기금을 조성해왔거든요. 조성된 기금은 여러 소외 계층을 위한 자원봉사활동과 후원금 기부에 쓰이고 있대요!


***


이수화학의 따뜻한 CSR 활동 어떻게 보셨나요? 지역 경제도 살리고, 지역의 행복도 살피는 이수화학의 일석이조 CSR 행보! 앞으로도 가슴 따뜻한 활동들 많이 기대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