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름은 성큼 다가왔는데, 내 몸매는 여전히 한겨울…?
더는 두터운 외투로 토실토실한 군살을 가릴 수 없는 계절이 왔습니다.
2017 여름 역시 지난해만큼이나 무더울 것으로 예상돼 다이어트들의 마음은 더욱 급하기만 한데요.

누구도 피해갈 수 없는 여름 다이어트!

여름 제철 과일과 음식으로 즐겁게 시작해보는 거 어떨까요.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토마토는 여름 제철 과일 중 하나죠.
비타민 A와 C, 미네랄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뿐 아니라 피부미용, 피로회복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 과일이에요.
200g이 되는 중간 정도 크기의 토마토 1개는 열량이 약 30kcal 정도로 아주 낮은 편이지만 포만감을 줘 다이어트 식단으로 아주 좋다고 합니다.


>>토마토 다이어트 식단

한 끼 식사만 토마토로
세 끼를 모두 토마토로 먹을 순 없겠죠. 아침 혹은 저녁을 토마토로 먹어보는 건 어떨까요? 보통 크기의 토마토 10개의 열량은 밥 한 공기 정도라고 해요. 아무리 배부르게 먹어도 밥으로 한 끼 먹는 것보다 칼로리가 훨씬 낮으니 공복을 느끼는 저녁 메뉴로 효과적입니다.


매 끼니마다 토마토 1개씩 먹기
매 끼니 전에 토마토를 하나씩 먹으면 포만감 때문에 자연적으로 식사량이 줄어드는 원리를 이용한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식사 횟수를 줄이는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몸에 부담도 적어 서서히 체중을 줄이는 방법으로 추천 드려요.


토마토만 3일 먹기
친구들과 워터파크에 가기로 한 날이 당장 코앞으로 다가왔다? 살 뺄 시간이 촉박하신 분들이라면 단기 다이어트로 원푸드 다이어트를 시도해볼 수 있겠는데요. 3일동안 세 끼 식사 대신 토마토만 먹는 방법입니다. 다만, 4일째부터는 보통 식사로 돌아가는 데 갑자기 많은 음식을 섭취하기 보단 죽에서 가벼운 반찬으로 서서히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복숭아는 7월과 8월이 제철인 과일이죠.

보기만해도 달콤한 향이 나는 것 같은 복숭아는 수분과 비타민이 풍부해 피부 건강에 좋은 과일로 유명합니다. 거기다 니코틴을 해독하는 효과가 있어 흡연자들에게도 더욱 추천하는 과일이에요.
복숭아는 100g 당 34kcal로 풍부한 수분과 식이섬유에 비해 지방은 적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평소 변비로 고생하고 계셨다면 올 여름, 복숭아를 추천합니다! 


>>복숭아 다이어트 식단
그릴 천도복숭아 샐러드 즐기기

다이어트를 할 때는 샐러드를 많이 먹죠. 늘 같은 샐러드가 지겹다면 그릴 천도복숭아 샐러드를 추천합니다. 천도 복숭아는 구워 먹으면 당도가 더 올라간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천도 복숭아를 마른팬에 구워 샐러드에 곁들여 먹으면 따로 간을 하지 않아도 맛있는 샐러드 완성!

그 외 복숭아의 효능으로는 고혈압 예방, 항암 작용, 해독 작용, 면역력 증진, 피부 미용 등 다양해요. 말하다 보니 향긋한 복숭아 냄새가 어디서 나는 거 같은데요? (킁킁)




요즘은 냉동으로도 쉽게 접할 수 있는 블루베리 역시 알고보면 여름철 제철 음식이라는 사실!
7월부터 9월까지가 제철이라는 블루베리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해 노화를 방지하고 시력을 보호해주는 효능 있는데요.

세계 10대 건강식품으로도 손꼽히는 블루베리는 100g당 57kcal라고 해요.
마찬가지로 지방이 적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 시 간식이나 식사대용으로 많이들 섭취하는 음식입니다.

다만, 블루베리의 하루 섭취 권장량은 약 50g으로 20알 정도라고 하니 몸에 좋다고 과다하게 섭취해선 안되겠죠?



>>블루베리 다이어트 식단

블루베리 퐁당 요거트
아침밥을 챙겨 먹는 게 다이어트와 건강에 좋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죠. 하지만 바빠도 너~무 바쁜 아침, 무지방 플레인 요거트 혹은 그릭 요거트에 블루베리를 얹어 드세요. 상큼하면서도 영양가 넘치는 블루베리 요거트로 하루를 시작하는 거죠.


블루베리 즙
1일 1즙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몸에 좋다는 블루베리를 매일 챙겨먹을 자신이 없다면 간단하게 쭉 들이킬 수 있는 즙을 추천합니다. 달달한 고칼로리 음료가 당길 때, 대신 블루베리즙을 섭취하면 건강과 미용까지 일석이조!




네, 맞습니다.
여름철 과일의 끝판대장 수박이에요. 더운 여름 철, 아삭아삭한 수박만큼 생각나는 과일은 없죠.
수박은 100g당 31kcal로 과일 중에서도 저칼로리를 자랑합니다. 수박에는 지방함량이 없고 수분이 91%로 이루어져 있어 다이어트에도 좋은데요. 특히 수박 껍질은 강한 이뇨 작용을 하는 시트린이라는 성분이 있어 부종을 제거하는 효능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수박껍질은 나물이나 냉채로 만들어 밑반찬으로 활용할 수 있고, 말려 두었다가 물에 불려 요리에 이용할 수도 있는데요. 칼로리가 적고 수분이 많으며 지방 함량이 거의 없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일뿐더러 고혈압 예방, 부종 방지, 신장병 예방 등의 효능 있습니다.


>>수박 다이어트 식단
수박껍질 차 마시기
말린 수박껍질을 다관에 넣고 물을 부어 끓인 뒤, 끓기 시작하면 약한 불로 줄여 은근하게 오랫동안 달입니다. 건더기는 건져내고 국물만 마시는데요. 수박껍질 차는 이뇨효과가 커 몸이 붓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앞으론 수박껍질은 그냥 버리지 말고 껍질을 씻어 물기를 제거한 후, 랩에 싸거나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보관 해두면 활용하기 좋겠어요.




여름엔 과일만 먹나요? 아니죠.

이맘때면 생각나는 따끈따끈한 옥수수!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노오란 알갱이가 입맛을 돋구는데요. 옥수수의 칼로리는 얼마일까요?
옥수수는 곡물류로 100g 106kcal로 쌀의 1/3 수준 불과합니다. 앞서 소개해드렸던 과일들과 마찬가지로 지방 함량은 적고 식이섬유소가 많아 다이어트 음식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어요.

탄수화물 중독이라고 들어보셨죠?
옥수수를 섭취하면 저항성 전분이라는 성분이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식탐이 감소해서 다이어트 최대의 적인 탄수화물 섭취를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비타민과 무기질, 필수아미노산이 부족하기 때문에 옥수수만 먹는 원푸드 다이어트는 피하셔야 하고 하루 2-3개 정도가 적당섭취량이라고 해요.

요새 또 많이 드시는 게 옥수수 수염차인데요. 옥수수 수염차는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도와 부기를 없애고 피부미용, 고혈압, 심혈관 질환 치료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


>>옥수수 다이어트 식단
찰옥수수아이스
시원한 아이스크림이 당길 땐, 옥수수를 이용한 건강한 홈메이드 찰옥수수아이스를 즐겨보세요.

우선 찰옥수수를 삶아 알알이 떼어내 믹서에 넣어줍니다. 저지방 우유를 함께 넣고 갈아 아이스 틀에 넣고 옥수수 알을 몇 개 넣어서 얼리면 완성! 고소하고 쫀득한 식감에 여름 철 간식 대용으로 그만이에요.



지금까지 총 다섯 가지의 여름 제철 음식들을 살펴봤습니다.
다이어트가 어쩔 수 없는 우리의 숙명이라면(!!!) 이수가 추천해드린 맛있고 건강한 제철과일/음식들로 가뿐하게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요?


마지막으로 자주 찾으시는 과일들의 1일 적정 섭취량을 정리해드리고 인사 드릴게요.

세상의 모든 다이어터 여러분, 우리 힘내자구요.
건강하고 아름다운 여름이 우리 앞에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