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수그룹 직원들은 어떻게 살고 있을까요? 호기심으로 시작한 설문 프로젝트에서 뜻밖의 이수를 만났어요. 이수인의 사(社)생활과 사(私)생활을 전격 파헤치는 이수인 탐구생활! 그 두번째 시리즈는 이수인의 생각외모를 집중 탐구하는 <이수인의 내면과 외면>편입니다.


가까이 있어 깊게 생각하지 않는 것들이 많죠. 이수그룹은 그곳에 속한 이수인들에게는 매일 만나야 하는 ‘익숙한 환경’이지만 멀리서 바라보는 취준생들에겐 ‘하나의 동경’일 수 있어요. 이수인들은 어떤지, 자신이 속한 조직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지 궁금하지 않을까요? 그래서 물었어요, 이수를 보는 이수인들의 자유분방한 생각을요.


이수그룹의 이미지 나이는 '3040'

다들 마음속에 그리는 이수그룹의 나이는? 3040이 압도적! 불안정한 스무살 청춘의 이미지를 넘어 안정된 중견그룹으로서의 어엿한 자부심이 3040이라는 숫자에 숨어있는 것은 아닐까 추측해봐요. 


이수인을 묘사하는 방법

이수인을 형용사로 표현해달라는 난해한 질문에 이수인들의 다양한 답변이 쏟아졌어요. 공통적인 단어들을 보니, ‘유능하고 성실한’, ‘친절하고 젠틀한’, ‘온화한’, ‘가족적인’, ‘합리적인’ 등등의 형용사가 언급됐죠. 일하기 좋은 환경은 함께 일하는 좋은 동료들과 만들어가는 법! 따뜻하고 인간미 넘치는 이수인의 모습이 생생하게 그려지죠? ‘상큼한(?)’, ‘아기자기한(?)’, ‘박력 있는(?)’ 이수인도 일부 있다고 하니, 혹시 마주치시면 빠른 제보를 부탁드립니다.


이수인이 꼽는 핵심 중의 핵심

이수인이라면 누구나 안다는 이수그룹의 핵심가치 3가지! 깨물어서 안 아픈 손가락이 없는 것처럼 하나하나가 다 중요한 자산이지만 가장 애정이 가는 가치가 있기 마련! 거의 절반에 이르는 이수인들이 택한 핵심가치는 ‘도전(49%)’이었어요. 도전을 통해 성장하고 미래를 대비해야 한다는 의견들이 많았죠. 하지만 도전, 고객만족과 같은 가치도 결국 ‘성실함(31%)’에서 비롯되어야 진실한 가치가 될 수 있다고 보신 분들도 적지 않았어요. 한편, ‘고객만족(16%)’은 기업의 존재 이유이며, 고객이 있어야 기업이 있다는 고객지향적 사고를 지닌 이수인들의 굳센 철학에도 고개가 끄덕여졌죠. 



마음만큼 외적인 매력도 중요한 법. 이수인들은 의류와 헤어스타일에 얼마나 투자를 하고 있을까요?



의류에 쓰는 비용, 한달 평균 7만 5,000원!

이수인들은 연간 약 90만원을 의류에 소비하고 있네요. 한달로 따지자면 7만 5천원! 생각보다 경제적인 수치죠? 말끔한 수트와 회사에서 제공하는 편안한 작업복 몇 벌이면 출근 준비는 끝나니까요. 최고액 500만원은 조심스럽게 여성분 일거라 추측했지만, 뜻밖의 반전! 백패킹, 캠핑, 스노우보드, 클라이밍 등 다양한 취미생활을 적극적으로 즐기는 욜로(YOLO)파 남성분이셨죠.


헤어숍에 27만원 내면, 1년 머리는 걱정 없죠

한 사람의 인상을 좌우하는 요소에 있어 헤어스타일의 영향력은 막강합니다. 이수인들이 한 해 동안 머리에 쓰는 돈은 약 27만원! 10만원이면 충분하다는 실리파도 많았어요. 이수 남성분들의 숏컷 파워를 대변하는 분들이었겠죠? 머리카락의 부재는 아닐 거라 믿어요. 펌 한번 하려면 커트와 클리닉, 기장 비용까지 기본으로 추가되는 여성들의 헤어는 200만원 정도야 가볍게 찍네요. 스타일을 위한 낙관적인 투자 심리에 박수를! 높아진 자신감으로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을 거라 기대해요.  

 



이수인 탐구생활 두번째 시리즈, <이수인의 내면과 외면>이었습니다. 다음편은 이수인의 사랑을 담은 이야기로 돌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