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수그룹 직원들은 어떻게 살고 있을까요? 호기심으로 시작한 설문 프로젝트에서 뜻밖의 이수를 만났어요. 이수인의 사(社)생활과 사(私)생활을 전격 파헤치는 이수인 탐구생활! 그 세번째 시리즈는 이수인이 사랑하는 대상에 대해 집중 탐구하는 <이수인의 러브액츄얼리>편입니다.


현대인들에게 없어서는 안될 필수 생활 음료, 커피! 이수인들에게도 커피는 아침에 한 잔, 식후에 한 잔 하루 2잔(30.4%)은 꼭 챙겨 마셔야 할 중요한 의식이죠. 취향이 뚜렷한 기호 식품인 만큼, 커피에 대한 선호의 양극화가 흥미로웠어요. 커피 한 모금에도 심장이 벌렁, 불면에 시달리는 ‘디카페-이수인(10.9%)’과 5잔 정도는 가볍게 마셔줘야 뇌에 기별이 가는 ‘커피홀릭(7.1%)’과의 그 아찔한 간극! 서로를 이해할 수 없는 눈으로 응시할 분들이에요.



인간의 희로애락(喜怒哀樂)이 있는 곳이라면 빠지지 않는 술! 사람을 무장해제시키는 독특한 마력 앞에 이수인들은 얼마나 버틸 수 있을까요? 소주 기준, ‘1병 이상~2병 미만(44%)’이 가장 많이 꼽힌 주량! 들리세요? 1병도 버거운 사람들이 숨죽여 우는 소리가요. 그 뒤를 이어 ‘소주 반병~1병 미만(26.6%)’, ‘소주 1~3잔(11.4%)’, ‘술이 나를 거부해요(7.1%)’까지, 간의 해독작용이 원활하지 않은 분들이 가득하네요. ‘5병 이상’이라고 답변해주신 분도 한 분 계셨는데… 과연 누구일까요?




이수인들의 연간 독서량은 '20권'! 150권의 책을 읽은 다독왕 이수인이 있을 정도로 이수인들의 독서 열기는 뜨거운데요, 그룹 차원에서 독서를 장려하는 문화의 영향이라고 볼 수 있어요! 임직원들의 책 기부 프로그램 ‘파란책방’부터 직원들이 책을 신청하고 받아보는 사내 독서 통신 프로그램까지, 책과 친하게 지낼 수 있도록 다양한 환경을 마련해주는 이수의 노력이 돋보이는 부분이에요.


인생의 반려자를 찾은 품절남녀 이수인은 무려 65.2%. 이수에서의 건실한 생활을 토대로 직장 밖에서 또 다른 멋진 삶을 꾸리고 있는 분들이에요. 업무와 연애를 택한 일편단심 이수인들(17.9%)의 존재도 생각보다 묵직합니다. 미혼의 자유로움을 누리면서도 알콩달콩한 사랑을 하시는 분들(16.8%)이 그 뒤를 잇고 있죠. 이들이야 말로 기혼자와 싱글인의 부러움을 한 몸에 받는 분들이 아닐까요. 


 

유자식 상팔자! 기혼 이수인들의 아들딸 분포는 어떨까요? 명수를 기준으로 2명(52%)> 1명(33%)> 3명(14%)으로 나타났고, 세부적으로는 ‘아들, 딸 하나씩(29.1%)’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었어요. 그 다음으로는 딸 1명(20.3%), 아들 2명(17.4%), 아들 1명(12.6%) 순이었죠. 쌍둥이 딸을 둔 가정부터 아들만 셋이라 엄마 혼자 외로운 가정까지 각양각색의 다양한 이수인들이 이수그룹을 수놓고 있어요.



이수인 탐구생활 세번째 시리즈, <이수인의 러브액츄얼리>편이었습니다. 바쁜 업무 중에도 설문조사에 기꺼이 참여해주신 이수인들 멋져요. 엄지 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