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세계 산업 도약 원년 맞은 국내 제약산업

지난 2 22, 국내 제약업계 인사가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73회 정기총회가 열렸기 때문인데요. 이 자리에서 신임 이정희 이사장은 취임사로 협회와 회원사가 함께 노력해, ‘국민산업으로서의 위상 강화라는 목표에 흔들림없이 나아가자.”고 말하며국가경제의 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73회 정기총회 / (출처 :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이날 행사에는 협회 이사장 이취임외에, 2017년도 사업 실적 결산 및 보고, 2018년도 예산안 의결 등의 절차를 가졌으며. 29명의 유공자 표창도 함께 진행했습니다.


■ 공로 인정받은 이수앱지스

기쁜 소식이 있습니다. 유공자 표창의 주인공으로 이수앱지스 신금주 부장도 포함되어있기 때문인데요. 신금주 부장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 표창을 받았으며, 이번 표창은 신약과 바이오시밀러(합법적 복제 의약품) 기획, 혈우병 B 임상 1상 승인 등. 직접적인 의약품 개발 공로. 그리고 해외파트너 발굴 및 제약바이오협회 실무위원회 위원으로서 꾸준한 바이오의약품 산업 발전 정책 건의 등. 산업 발전을 위한 간접적 공로를 인정받아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개발중인 혈우병 B형 치료제의, 호전적인 임상 1상 시험 결과부터. ·외부에서 세운 공로에 대한 표창까지! 날로 꽃 길만 걷는 이수앱지스의 또 다른 행복한 소식이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