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말을 하루 앞둔 금요일!

오늘은 인생샷 건지기에 안성맞춤인 전시회 네 곳을 소개합니다!


#1 위대한 낙서展

(출처 : 네이버 블로그 쌀겨추출물의 즐겁게, 재미있게, 신나게!)


거리의 예술 그라피티 전시회입니다! 익숙한 심슨부터, 왠지 사진 한 장 찍어야 할 것 같은 분위기의 작품까지 가득한데요. 그라피티가 뿜어내는 인스타갬성에, 작품 이곳저곳에 카메라를 들이대게 된답니다.


(출처 : 네이버 블로그 미드나잇 인 서울)


위대한 낙서展은 청담 K현대미술관에서 진행 중인데요. 오후보다는 오전에 여유 있는 관람을 할 수 있고요. 규모가 큰 전시회는 아니기 때문에, 넉넉히 40분 정도면 관람을 마칠 수 있어요.


(출처 : 네이버 블로그 미드나잇 인 서울)


다양한 의미를 함축한 전시로, 오디오 가이드를 함께 들으면 좋아요! 특히, 이번 위대한 낙서展오디오 가이드는 어린 오빠, 빅스의 라비가 참여했는데요. 오디오 가이드의 수익금 일부는 한국소아암재단에 기부되니 의미도 있답니다


위대한 낙서展 셀카 꿀팁

곳곳에 작가들이 직접 전시회장을 찾아 그린 한정판 그래비티가 있어요! 한정된 배경에서 찍는 세상에 하나뿐인 셀카, 놓치지 마세요!


위대한 낙서展

장소 : 청담 K현대미술관

일정 : 2018. 4. 27~7. 29

시간 : 화-토 10:00 ~ 19:00시 / 일 10:00 ~ 18:00시 (월요일 휴관)


#2 반고흐&폴고갱 라이브展

(출처 : 상상공간뮤지엄)


630일 오픈을 앞둔 신상 전시회에요! 창작의 동반자였던 반고흐와 폴고갱이 주제인 전시회죠. 고전 예술작품을 배경으로는 예쁜 셀카 배경이 안 나온다고요? 걱정하지 마세요, ‘반고흐&폴고갱 라이브展은 멀티미디어를 활용해 디지털미를 뿜어내는, 특별한 전시회이기 때문이랍니다.


(출처 : 상상공간뮤지엄)


무려 100미터짜리 초대형 캔버스와 영상, 음악으로 곳곳에 재현될 유니크한 모습이 기대되는데요. 독특한 배경 앞에서 찍었을 때 인생 사진이 많이 나온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출처 : 상상공간뮤지엄)


반고흐&폴고갱 라이브展은 구성에서도 독특함이 가득해요. 단순히 작품 전시만이 아닌, 두 친구의 숨겨졌던 우정 스토리를 영상과 조형물로 전한답니다. 내가 직접 과거로 떠날 수는 없지만, 바닥과 벽, 기둥 곳곳에서 펼쳐질 한 폭의 그림이, 우리를 1,800년대 프랑스로 데려다줄 것만 같아요.


반고흐&폴고갱 라이브展 셀카 꿀팁

벽뿐 아니라 바닥에서도 표현되는 전시인 만큼, 바닥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 좀 더 새로운 구도의 셀카를 완성할 수 있다는 사실!


반고흐&폴고갱 라이브展

장소 : 용산 상상공간뮤지엄

일정 : 2018. 6. 30 ~ 오픈런

시간 : 10:30 ~ 21:00시 (월요일 휴관)


#3 이상한 나라의 괴짜들

(출처 : 네이버 블로그 eunbijou Diary)


젊은 예술가들의 유쾌한 반란, 현대미술展 이상한 나라의 괴짜들입니다. 서른한 명의 젊은 작가들의 무려 500여 점에 다다르는 작품이 전시 중이에요. 괴짜들의 작품이라는 숲에서 길을 걷다 보면, 어느새 앨리스가 된 기분에 빠져들죠!


(출처 : 네이버 블로그 똑소리 나는 요나나)


머리가 울릴 정도로 괴짜성에 집중한 이상한 나라의 괴짜들은 회화, 사진, 조각, 설치 등 다양한 종류의 작품을 준비해 눈 쉴 틈을 없게 한답니다.

상상력을 자극하는 작품에서 때로는 신기함을, 때로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데요. 작품을 보며 나만의 괴짜성을 찾아보는 것도 빅 재미 중 하나!


(출처 : 네이버 블로그 이상한 나라의 솔이)


지하에는 전시와 함께 카페를 마련해, 괴짜들로부터 혼란스러웠던 머리를 잠시 식힐 수도 있어요. 오래 머물다가도 문제없는 맞춤형 데이트 코스인 셈이죠.


이상한 나라의 괴짜들 셀카 꿀팁!

작품 곳곳에 마련된 포토존을 적극 활용할 수 있어요! 셀카를 위한 전용 공간이니, 더욱더 예쁜 사진을 건질 수 있겠죠?


이상한 나라의 괴짜들

장소 : 청담 K현대미술관

일정 : 2018. 4. 7 ~ 8. 26

시간 : 화-토 10:00 ~ 19:00시 / 일 10:00 ~ 18:00시 (월요일 휴관)


#4 아드만 애니메이션展

(출처 : 네이버 블로그 나는 여전히 피터팬이다)


과거 월레스와 그로밋부터 최근얼리맨까지 30년 가까이 활동한 클레이 애니메이션의 명가, 아드만 스튜디오에서 준비한 전시회입니다! 영화를 통해서 봤던 클레이 애니메이션 캐릭터, 실제 촬영 세트를 직접 볼 수 있어 어릴 적 흥이 솟아나는 곳이죠.


(출처 : 네이버 블로그 XOXO)


단순히 캐릭터와 세트만 전시했다고 생각하면 오산! 캐릭터를 만들어가는 드로잉부터 스토리보드, 완성 영상까지 클레이 애니메이션의 특성처럼 세심하고 꼼꼼히 준비된 전시에요!


(출처 : 네이버 블로그 ☆)

또한, 한국에 많이 알려진 월레스와 그로밋뿐 아니라 아드만 스튜디오의 다른 작품도 전시되어 있어, 과거의 추억과 새로운 기억을 동시에 찾을 수 있지요.

눈으로 보는 것과 함께 손으로 캐릭터를 만드는 체험도 할 수 있어요. , 오후 6시 전까지만 가능하니, 체험의 재미를 느끼기 위해서는 일찍 일찍 움직여요~


아드만 애니메이션展 셀카 꿀팁!

전시회 측에서 직접 마련한 포토 스팟이 있어요! 직접 추천하는 장소로이보다 더 좋은 셀카 배경은 없을 거랍니다~


아드만 애니메이션展

장소 : 동대문 디자인플라자

일정 : 2018. 4. 13 ~ 7. 12

시간 : 10:00 ~ 21:00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