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디든 떠나고 싶은 가을입니다. 사랑하는 연인과 데이트하기 좋은 날씨인데요. 오늘은 열심히 사랑하는 여러분들을 위한 데이트 장소, 가을 축제를 얘기합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화려한 불꽃이 찾아옵니다. 바로 여의도 불꽃놀이 축제인데요. 

올해 서울세계불꽃축제는 10월 6일 토요일에 개최합니다. 나들이하기 좋은 계절에다가 휴일인 토요일에 열리는 만큼 많은 사람이 참여하겠죠.


(출처 : 네이버 블로그 레너엘레나의 공부 블로그)


항상 불꽃축제 시기에는 축제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 명당을 선점하기 위해 바쁜데요. 그저 죽치고 대기하며 좋은 자리를 잡아 놓는 사람, 남들이 모르는 꿀 장소에 가는 사람, 비싼 돈을 주고 높은 곳에 가는 사람 등 다양한 노하우로 축제를 즐기죠. 

대표 뷰로는 이촌 한강공원, 원효대교, 한강대교, 노들섬이 명당자리로 알려져 있는데요. 더 제대로 보고 싶으시면 63빌딩이나 유람선에서 구경해도 좋습니다. 

물론,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라면 어디든 즐겁겠지만요~!


(출처 : 네이버 블로그 GNK Phothgraphy)


저녁 7시 20분부터 스페인팀을 시작으로 캐나다, 한국 팀의 불꽃 쇼가 펼쳐지고 저녁 8시 40분부터는 불꽃 애프터 파티가 진행됩니다. 


(출처: 네이버 블로그 반짝반짝 윤이나)

물론, 행사를 밤에만 진행하는 것은 아니에요. 오후 1시부터 인디뮤지션들의 버스킹을 시작으로 낮 불꽃쇼, 토크쇼, 푸드트럭 등 다양한 행사를 엽니다. 하이라이트인 저녁 불꽃놀이를 보기 전에 조금 빨리 와서 데이트하는 것도 재밌을 것 같아요.

사랑하는 사람과 시원한 가을바람을 맞으며 아름다운 불꽃을 구경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즐기고 나서 뒤처리도 깨끗이 하는 아름다운 시민이 되는 것도 잊으시면 안 되겠죠.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네이버 블로그 신경희의 인생 블로그)


서울세계불꽃축제


일시 : 2018년 10월 6일

13:00~21:30

장소 : 여의도 한강공원

방문팁 : 쌀쌀한 저녁 날씨에 대비해

따뜻한 외투나 담요를 챙기는 센스!




가을 하면 억새를 빼놓을 수 없죠. 바람에 흔들리는 억새가 쓸쓸하고 외로운 가을 감성을 잘 대변해주는데요. 

가을에 어울리는 억새 축제가 열립니다. 서울 억새 축제로 상암월드컵경기장 부근 하늘공원에서 여러분을 맞이합니다. 


(출처: 네이버 카페 걷기마당)

축제는 10월 12일부터 18일까지 진행하며 가격은 무료입니다. 다만 하늘공원이라는 이름에 맞게 높은 곳에 있어서 걸어가기는 힘들 수도 있는데요. 

왕복 3천 원에 ‘맹꽁이’라는 열차를 이용하시면 편하게 올라갈 수 있습니다. 관광객이 많을 경우 대기열이 길어서 오래 걸릴 수 있으니 미리 확인해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출처: 네이버 포스트 썸씽)


눈앞에 쫙 펼쳐지는 억새밭과 높고 맑은 가을하늘의 조화는 환상적인 장면을 연출하는데요. 탁 트인 광경을 보면 쌓였던 스트레스도 다 사라지는 기분이 든답니다. 

가을 풍경의 아름다운 사진도 찍고, 사랑하는 사람과 인생 샷을 남길 수 있는 좋은 장소가 될 것 같은데요. 


(출처: 네이버 카페 투어데스크)

축제 기간 동안 야간개장도 한다고 하니 저녁에는 노을도 볼 수 있어요. 억새밭과 석양의 조합은 가을 분위기를 제대로 느낄 수 있게 한답니다. 


(출처: 네이버 블로그 박사장의 사진저장소)

또한 높은 곳인 만큼 한강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대도 있는데요. 

밝은 낮에는 아름다운 한강이 다 보이고 저녁에는 빌딩들의 야경이 예쁜 곳입니다. 야경을 보며 시원하게 하루의 마무리를 하는 것은 어떨까요?




하늘공원 억새 축제


일시 : 2018년 10월 12일~18일

장소 : 상암 월드컵공원 내 하늘공원

방문팁 : 맹꽁이 열차를 타면

편하게 공원을 찾을 수 있어요!



이태원에서는 지구촌 축제가 열리는데요. 이태원은 이색적인 분위기로 외국인들이 자주 오는 대표적인 다문화 지역인만큼, 지구촌 축제는 이태원의 특성을 잘 살린 행사입니다. 


(출처: 네이버 블로그 4050은퇴자를 위한 독서실창업가이드) 

이태원 지구촌 축제는 먹고 마시고 즐기는 축제입니다. 축제 기간 동안 미국, 체코, 태국, 불가리아, 캐나다, 터키 등 50여 개국의 다양한 먹거리와 술, 문화를 즐길 수 있는데요. 

당국의 요리사가 직접 요리를 해서 판매하는 거라서 각국의 맛과 향을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블로그 Tournote(좌), 안녕바다(우)) 

그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각 나라의 전통악기로 흥겹게 연주를 하는 풍경을 볼 수 있으며, 각 나라의 특이한 물건, 기념품들도 구매할 수 있어 좋죠. 

수많은 외국인 사이에서 같이 놀고 마시다 보면, 꼭 외국에 놀러 온 기분이 들 것 같은데요. 평범한 일상 속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외국의 문화도 경험해보고 다양한 체험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출처: 네이버 블로그 우리집은 언제나 단비와 하레)  


이태원 지구촌 축제


일시 : 2018년 10월 13일~14일

장소 :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 일대

방문팁 : 미리 각국의 문화를 공부해

간다면 축제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어요!



10월 31일은 무슨 날인지 아시나요? 바로 핼러윈데이죠. 

이에 맞춰 핼러윈데이 축제가 롯데월드에서 열리는데요. ‘롯데월드 호러 핼러윈 : THE VIRUS’라는 축제입니다. 

9월 1일부터 11월 4일까지 열리는 행사이기에 지금도 축제가 진행 중인데요. 

어둡고 무서운 분위기로 놀이공원 곳곳을 꾸며 개성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블로그 너와 나의 교집합

진짜 공포를 느끼기 위해 오신 거라면 저녁까지는 기다려야 합니다. 저녁 6시가 지나서야 진짜 무서운 행사가 진행되기 때문이죠. 각종 좀비가 나오면서 관람객에게 스릴과 공포를 선사합니다.


(출처: 네이버 블로그 짱양의 인생학개론)

 8시 30분부터 진행하는 공연 ‘통제구역M’도 있습니다. 좀비들이 나타나서 거리를 돌아다니고 춤을 추는 등 무서운 연출을 하는데요. 현실감 있어서 더욱 공포스러운 재미를 느낄 수 있죠. 


(출처: 네이버 블로그 더무브하우스(주) 디자인 주택)

의상 대여와 분장을 통해 축제에 직접 참여할 수도 있어요. 기왕 놀 거면 진짜 좀비가 되어서 축제를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은데요. 

분장하면 놀이공원 직원으로 착각해 기념사진을 찍어 달라고 사람들이 오기도 한답니다. 롯데월드 인싸가 되기 위한 꿀팁이죠! 


(출처: 네이버 블로그 Phyton’s world )

만일 아이와 함께 방문한다면 낮에 롯데월드를 찾는 것을 추천합니다. 낮시간에는 롯데월드의 꽃인 퍼레이드가 핼러윈 컨셉에 맞춰서 진행되기 때문인데요. 아이들에게도 특별하고 소중한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롯데월드의 핼러윈 축제는 가족, 친구, 연인 그 누구와 함께 와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어 더욱 기대되는 가을 축제입니다!


(출처: 네이버 블로그 중고디지털제품 전문 사회적 기업(좌)) 


롯데월드 호러 핼러윈


일시 : 2018년 9월 1일~11월 4일

장소 : 서울시 송파구 롯데월드

방문팁 : 각종 할인 정보를 알아보면 더욱 좋아요!